14
3월

제 6회 국제 그르나슈 품평 대회

Grenaches du Monde

Terra Alta에서진행되는컨퍼런스공식프로그램은비니쉬드에서발표되었다!

제6회“그르나슈뒤몽드”가4월12일에서14일남부카탈루냐Terra Alta에서진행될예정이다. 루시옹와인협회와Terra Alta는협력관계이며Vinisud, Montpellier에서이행사에관한공식일정을발표하였다.

2013년, 루시옹와인협회는2013년에처음이행사를런칭하였다. 루시옹에서시작되어, 국제그르나슈품평대회는매년다른장소에서진행되었다. 매년거듭할수록, 이품평행사는전세계에서와인전문가들과와인애호가들의관심을받았다.

Terra Alta: 화이트그르나슈의테루아

Terra Alta는남부카탈루냐에위치해있고화이트그르나슈중요생산지이다. 그르나슈포도품종은지중해땅에서자라는포도품종인데스페인에선특히Terra Alta 에서75%가생산, 카탈루냐의90%가생산된다. 이상적인테루아로2018년4월에개최되는제6회국제그르나슈품평대회가열리는장소이기도하다.

전세계의800개그르나슈

매년, 와인생산자들은이품평대회에관심을보인다. 800개가넘는샘플와인이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남아프리카공화국, 마케도니아, 레바논, 그리스등에서다음에디션에참여할예정이다.

2018년에디션은

  • 순수그르나슈(최소85%)
  • 블렌딩(최소51%)

매에디션마다모든와인은: 스파클링, 스틸, 주정강화, 뱅두나튜렐, 리큐르와인…모든국가와와인생산자: 와인생산자, 네고시앙, 와인협동조합….

프로그램: 빛아래의그르나슈

올해, 품평회는이포도생산지역이포도품종의새로운발견느낌으로진행이된다. 2018년4월12일에는그리스와루마니아에서포도재배를카탈루냐에가져와서카탈루냐그르나슈와비교테이스팅이진행된다.

4월13일아침에는Terra Alta 주도Gandesa에서전세계100여명의전문가들의모든샘플와인을테이스팅한다. 전문가는저널리스트, 양조학자, 바이어, 소믈리에등으로구성된다.

오후에는컨퍼런스와Terra Alta지역과와이너리를새롭게발견하는시간이있다.

13일금요일(오후): Gandesa에서테크니컬컨퍼런스

초기부터, 이행사는와인전문가들과이포도품종애호가들의만남의장이었다. 그르나슈뒤몽드는전세계적으로많은협동프로젝트도형성하였는데, 양조학적협력프로젝트이그중하나이다. 결과는컨퍼런스에서발표될예정이다. 다른컨퍼런스주제로는고대시대부터지금까지의그르나슈역사, 화이트그르나슈의새로운발견그리고뱅두나튜렐등이있다.

14일토요일: 그르나슈의밤

콘테스트의중요한순간이다, 그르나슈의밤은일반인에게오픈되는행사이다(예약좌석) 품평회에서사용된와인들중선별하여테이스팅이진행된다. 참가자들은주로: Corbera의교회관계자이다. 교회는예전스페인전쟁때중요한장소였다. 이행사중2018년수상와인들및2019년에디션이발표될예정이다.

2018년제6회그르나슈뒤몽드: 카탈루냐Terra Alta

온라인등록

2018년3월13까지오픈

온라인정보새로운웹사이트

www.grenachesdumonde.com

연락처

루시옹와인협회– 국제그르나슈품평대회

프레스&커뮤니케이션

프랑스: Patricia Gomez, CIVR – patricia.gomez@vins-du-roussillon.com

스페인: Fréderic GALTIER, Société Desembolic – fgaltier@desembolic.com

이탈리아: Maurizio Valeriani –  Maurizio VALERIANI – maurizio.valeriani@libero.it

등록

Véronique Moreno

+ 33 (04) 68 51 21 22 – contact@grenachesdu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