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
12월

루시용: 2018년, 질적 빈티지

건조한 겨울 북쪽에서 불어오는 바람과 함께 촉촉한 봄이 오며, 여름 폭염이 있는 와중에도 수분 공급이 이루어지며 2018온화한 빈티지를 육성하기 위한 완벽한 조건이 갖추어 졌다.

루시용 포도 생산자들은 포도밭의 긍정적인 결과와 2016년과 2017년의 기록적으로 낮은 생산량 이후 회복된 정상적인 생산량에 기뻐했다.

강하지만 균형 잡힌 기후

건조한 겨울에 이어 루시용의 포도밭은 봄에는 비가 자주 왔고, 이는 평균에 비해 42% 증가한 262 mm / m2이다. 잦은 비는 토양의 수분을 보충하고, 식물주기 동안 포도밭의 건강한 성장을 도왔다.

또한 봄비 때문에 와인 생산자들은 포도밭의 위생 상태와 조건을 관리하기 위해 더욱 부지런해야 했다.

다행스럽게도 산악 지대에서 시작되며 Golfe du Lion을 향해 부는 강한 북서풍인Tramontane은 비가 내린 이후 토양 건조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러나 이러한 자연적 요소를 넘어, 온화한 봄에도 불구하고, 중요한 것은 포도밭의 위생 상태를 유지한 와인 메이커의 노하우이다.

봄 시즌의 비교적 낮은 온도와 함께 저수지의 물 보충을 통해 8월의 강한 열을 견딜 수 있었다. 그리고 이를 통해 발아에서 재배까지의 정상 성장주기를 맞출 수 있었다.

수분 공급에 대한 문제가 없기 때문에 식물이 잘 자랐고, 균형 잡힌 포도와 잎을 만들었다.

포도의 성숙은 정상적으로 진행되었으며, 화이트와 로제 품종의 수확은 7월 말부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붉은 포도 품종에 관해서는 선선한 밤은 포도의 생장을 늦추어 수확을 늦추었고, 와인 메이커가 예민해지도록 만들었다.

9월 상순부터 평균 야간 및 아침의 온도는 포도의 페놀성 화합물의 최적 숙성을 도우며, 산도 함량 및 아로마틱 프로필의 신선도를 유지했다. 일부 지역에 따라 화이트 포도 품종의 수확이 끝나고 나서 1~2주 후에 붉은 포도 품종의 수확이 시작되었다.

드라이 와인 대부분의 수확기는 7월 하순부터 10월 상순으로 장기간에 걸쳐 있었다. 반면, 강화 와인 (VDN = Vins Doux Naturels)과350m를 넘는 고도의 레드 포도 품종은 10월 중순까지 계속되었다.

 

유망한 빈티지

화이트와 로제 드라이 와인, 그리고 강화 된Muscat de Rivesaltes (VDN)는 곧 섬세한 아로마 프로필을 만들고 꽃과 신선한 과일 향을 불러 일으킨다.

양조통에서 꺼낸 이후 레드 와인의 첫 시음은 풍부하고 질감이 상쾌한 산미가 있는 와인을 분명히 한다. 강렬하고 정확한 아로마의 추가 계층을 제공하는 말로랙틱 발효에 의해 강화된 프로필이다.

2018년 빈티지는 싱싱하고 깊은 아로마틱한 복잡성과 잘 익고 부드러운 탄닌에 의한 우아한 질감과 함께 큰 가능성을 보여준다. 이는 와인 생산자가 그들 포도밭의 다양한 정체성을 드러내는데 전적으로 헌신한 그들의 존중을 보여준다.

이 고품질의 빈티지는 이전의 제품들과는 다르다. 2016년 이후 기록적으로 생산량이 적었던 루시용 빈티지와 지중해의 따라 적당한 생산량을 특징으로 하는 2017년 빈티지 등 이전 제품에 비하여 더욱 기본에 충실하고, 생산량이 더 많다.

2018년은 루시용의 포도밭이 표현하는 가장 대단한 빈티지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