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1월

STÉPHANE ZANELLA, 루시옹 와인협회의 새 회장으로 선출

2020 년 12 월 14 일에 개최된 루시옹 와인협회(CIVR)의 총회에서 유통 판매 분야 대표인 Stéphane Zanella가 임기가 끝나는 Philippe Bourrier의 뒤를 이을 새 회장으로, Régis Ouguères는 생산 담당 부회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경영진은 2024 년 6 월에 종료되는 3 년 반의 임기 동안 루시옹 와인협회를 이끌게 됩니다.

루시옹 와인협회(CIVR)는 2001 년 창립 이래 경제 운영, 연구, 와인 품질 모니터링, 그리고 공동 홍보의 4 가지 주요 임무를  통해 루시옹 와인의 발전에 참여해 왔습니다.

루시옹 산업 발전을 위한 임무

이번에 퇴임하는 팀은 협회의 모든 활동을 통해 루시옹의 정체성 보존에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특히, 프랑스와 해외의 다양한 시장에서 루시옹 와인의 상업적 개발을 지원하고, 그 명성과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한 글로벌 전략의 일환으로,  2020 년 루시옹 와인의 새로운 시그니처 브랜드인 “Les Roussillon sont là”Ⓡ / “Reach for Roussillon”을 발표하였습니다.

글로벌 보건 위기로 어려운 2020 년에 협회는 지방 정부와의 중재를 통해, 모든 사업자가 마케팅 지원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경제적 타격을 완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였습니다.

«2020 년은 모든 사람, 특히 루시옹 와인 공동의 명성을 높이기 위해 와인 협회의 도움이 필요한 사업자들에게는 매우 힘든 해였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그들이 다시 도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우리 지원 활동의 핵심입니다. “루시옹아이덴티티를 보장,  홍보하고 함께 협회의 새로운 장을 구축하려면 해당 부문의 모든 플레이어와 협의하여 단체 활동을 우선시해야 합니다. ” Stéphane Zanella

STÉPHANE ZANELLA 약력

Stéphane ZanellaESCP에서 비즈니스를 공부하고 INSEAD에서 MBA 마친 , 10 동안 운영 전략 컨설턴트로 일한 뒤에 와인의 세계에 합류했습니다. 이후 프랑스 와인 클럽(Club Français du Vin) 경영을 맡었으며, Jura 지방의 주요 생산자이자 유통 업체인 Henri Maire 이사회 의장을 거쳐, 2016 Inter Caves (Groupe Cafés & Vins Richard) 상무 이사를 역임하였습니다. 그리고 루시옹 카탈란 와이너리(Vignerons Catalans en Roussillon) 총괄 관리자를 맡아, 현재까지도 역임하고 있습니다. 루시옹 와인협회의 전임 재무 담당 대표이자, 피레네 오리앙탈 와인 및 스피리츠 유통 판매 조합(Syndicat du Commerce en Gros des Vins et Spiritueux des Pyrénées-Orientales) 부회장, Vinisud의 이사회 위원인 Stéphane Zanella 현재 50 세로 직업적으로나 개인적으로 20년 이상 와인의 세계와 매우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루시옹 와인 협회에서 이미 두드러진 활동을 해온STÉPHANE ZANELLA

2017 년부터 2020 년까지 루시옹 와인협회의 재무 담당 대표이자 막 종료된 임기의 이사회 위원이었던 Stéphane Zanella는 업계를 단순히 대표하는 역할을 넘어서고자 합니다. 그는 Anne-Laure Pellet 이사, 그리고 Cave Terres Plurielles 및 ODG Côtes du Roussillon Villages의 사장이자 협회의 부회장인Régis Ouguères을  포함한 모든 선출된 대표자들이 이끄는 협회의 실무진에 도움을 받아 협회의 공동 활동을 수행해 나갈 것입니다.